상강이었다지요.

2017. 11. 16. 03:34 /2015-



오늘도 당신 생각에 잠에서 깼어요.

상강이었다지요.
그래서인지 이 새벽엔
서리가 내리는 곳도 있다고 해요.
당신을 처음 만난 게 봄이었는데
어느덧 여름이 지나 가을이 한창이라
그때 입었던 옷을 다시 꺼내 입고 있어요.
참 이상해요. 기억도 희미한 첫 만남인데
오랜만에 꺼낸 옷 주머니에선
어김없이 당신이 발견돼 멈칫하게 되네요.

따뜻한 옷을 꺼내 입어도
가슴 한 편이 서늘한 건
오늘이 상강이라 그럴 겁니다.
서리가 내리는 날이라잖아요.

봄여름 푸르렀던 잎은
꽃이 아니어도 붉고 노랗게 피며
마지막 계절을 장식하는데
당신과 나는 한껏 푸르지도 못하고
무력하게 떨어져 버렸어요.
용기가 없고 미련한 저라,
당신과 아름다울 계절마저 놓쳐버렸네요.

누군가를 잊는다는 건
홀로 작은 장례식을 여는 것과 다름없겠지요.

차마 국화 한 송이를 내려놓지 못하는 건
오늘이 상강이라 그럴 겁니다.
국화가 활짝 피는 날이라잖아요.

아름다워서, 너무 아름다워 그런 거라고
아무도 듣지 않을 핑계를 대 봅니다.

상강이었다지요.
모든 곳에 서리가 내려도
당신은 춥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절정을 맞은 단풍과 활짝 핀 국화처럼 아름답되,
이별과는 먼 당신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보고 싶습니다.

2017.10.23.29:11


,